미리 알아둡시다. |
|||||
---|---|---|---|---|---|
이름 | 문의초 | 등록일 | 18.05.24 | 조회수 | 63 |
애덤스미스 : 경제학의 아버지, [국부론]은 사실상 최초의 근대적인 경제학 저술이다. 그는 경제학의 방법과 용어를 만들었고, 경제 활동의 자유를 허용하는 것 자체가 도덕의 한 형태라고 확신했다. 그는 독점 기업가에 반대하고 소비자의 이익을 옹호했으며 소비자의 욕구, 생산, 시장 경쟁, 그리고 노동 분업이 국가의 부를 창출하는 동력이라고 보았다. [네이버 지식백과] 애덤 스미스 [Adam Smith] - 정치경제학과 경제학 분야를 개척한 스코틀랜드 철학자 (인물세계사) 스티브즈잡스 : 미국의 기업가이며 애플 사(社)의 창업자이다. 매킨토시 컴퓨터를 선보이고 성공을 거두었지만, 회사 내부 사정으로 애플을 떠나고 넥스트 사(社)를 세웠다. 그러나 애플이 넥스트스텝을 인수하면서 경영 컨설턴트로 복귀했다. 애플 CEO로 활동하며 아이폰, 아이패드를 출시, IT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검은색 티셔츠, 청바지, 회색 운동화로 상징되는 스티브 잡스는 프리젠테이션의 대가였으며, 2001년 맥월드엑스포 기조연설은 그 백미라 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스티브 잡스 [Steve Jobs] (두산백과) 스마슈머(Smasumer) : 똑똑한 소비자를 뜻한다. 스마슈머는 스마트(Smart)와 컨슈머(Consumer)를 합성한 단어의 줄임말로 ‘똑똑한 소비자’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스마트슈머는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실용적인 소비를 하면서 동시에 재미, 건강, 문화생활 등 부수적 효과까지 누리는 신 소비계층을 말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Smasumer - 스마슈머 (지형 공간정보체계 용어사전, 2016. 1. 3., 구미서관) |
이전글 | 파워포인트 |
---|---|
다음글 | 사회 과제 2(자유와 경쟁) (24) |